20대 중반부터 친구 결혼식에서 집들이 날이 많았어요.예뻐보이는 친구커플의 모습을 보면서 내심 저도 남자친구의 청혼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작년 가을에 청혼을 받아서 예비신부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결혼준비도 마지막으로 다가온 상태라 얼마전에는 남자친구와 함께 답례반지를 보러다녔지만 명품을 보기위해 백화점도 다녀오고 이후에는 다이아원석 그대로를 볼수있는곳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다녔습니다. 결혼반지는 1캐럿 다이아반지로 정한 후 손에 착용해 보면서 사이즈가 저에게 잘 맞는지 확인하고 컷트별 디자인의 모습은 어떤지 확인하고 다니는 저의 취향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코스로 기념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효성주얼리시티를 다녀왔는데 접근성이 좋고 주차장도 건물 규모에 맞게 넓게 갖춰져 있어 차로 다녀왔습니다. 효성주얼리시티 내에서도 들리고 싶은 곳 몇 군데를 예약하고 방문하고 관광하는 곳만 알찼어요.
결혼 준비 과정에서 웨딩홀과 숫돌은 비교적 쉽게 골랐지만 평생 동안 끼워야 할 결혼반지를 찾는 것은 더 신중할 것 같습니다.부부간의 약을 상징하는 물건이고 오래도록 몸에 지니고 다닐 선물이니 후회 없는 선택을 하고 싶었습니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저희가 계획한 예산으로 할 수 있는 범위도 알아보았는데, 선택사항이 많았던 일리아스가 이끌려 예약 후에 시간에 맞춰 방문하게 되었습니다.일단 다이아사이즈별 사이즈가 많았는데 0.3ct와 5부는 제 손에는 작게 느껴져서 아쉬웠고 몸집이 큰 저에게는 캐럿이 잘 어울린다는 것도 상담하면서 느꼈습니다
독립된 매장이라 상담공간에서 여유로워 2시간 동안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반지가 가득 진열된 케이스 앞에 자리를 잡고 본격적으로 반지를 보기 시작했어요.처음에는 저희가 생각한 예산을 말씀드리고 제 체형과 피부색 그리고 좋아하는 스타일에 맞는 링을 몇 개 내 주셨는데 일반적으로 dia와 어우러진 백금과 플래티넘 골드, 로즈 골드 링까지 톤&톤 매칭이 어떤 것인지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결혼반지로 예비신부들이 꼽는 5부 반지는 종류도 많고 손에 껴보니 적당한 크기여서 사용하기 편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가 찾고 있는 1캐럿 다이아 반지도 디자인별로 많아서 좋았지만, 직접 다이아를 매입하는데 보유하고 있는 원석이 다량이라는 이유도 직원으로부터 알려 받았습니다.
캐럿은 0.2g인데 반지에 장착된 원석의 크기를 보면 그 차이는 두드러져 보이고 제 눈에는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디자인이 세련돼서 중점적으로 보게 됐는데 모서리가 붙어 있어서 음영이 생기는 부분마다 조명 빛에 의해 빛나는 게 너무 예뻐 보이더라고요.
손에 껴보니 화이트 골드가 제게 잘 맞았는데 사이즈와 디자인, 그리고 색상에 따라 조화가 달랐어요.다이아도 무색에 가까웠던 D부터 노란빛 M까지 옵션이 많아서 고르기가 쉽지 않았지만 현미경으로 미세하게 보이는 차이를 직접 확인시켜서 1캐럿 다이아 반지를 선택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고민거리 조언을 해줬고 몇 가지 반지를 추천해주셨어요.손가락이 얇아서 가벼운 재질보다 두께감이 있는 플레이트가 저에게 잘 어울린다는 것도 실장님이 들어서 알았으니 다음에 패션주얼리가 될 때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우리의 분위기나 이미지에 맞는 링을 센스 있게 보여주려는 노력 덕분에 반지를 거의 볼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반지도 보고 자체 제작한 디자이너 링까지 반지가 없는 것도 좋았는데 1캐럿 다이아 반지에 원하는 부분은 끼고 원치 않는 부분은 빼면서 커스텀으로 반지를 만들 수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큐빅 위치도 바꾸고 색상이나 세부사항을 변경하는 커스텀을 의뢰했는데 내부에 이름을 넣는 것도 예쁠 것 같아서 많은 경우 넣을 것은 부탁한 것 같아요.상담사가 센스 있게 상담을 진행해 준 덕분에 마음에 드는 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반지를 선택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상담중에 저희가 먼저 말씀드린 예산안에서 좋은 조건으로 진행하도록 노력해 주신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노하우 많은 전문가분들이 성심성의껏 도와주셔서 더 의지할 수 있었는데
보통 한 달의 제작기간이 소요되지만 디자인 변경을 요청하면 시간이 더 걸릴 것 같기 때문에 이 점을 신경써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세공역시 실력과 기술을 겸비하지 않았다면 디테일한 완성도를 기대하기 어려웠을 텐데 사소한 부분까지 모두 신경써주는 모습에서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공방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마감 퀄리티도 걱정하지 않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a/s도 지나가는 과정을 생략해서 보고 있으면 바로 받을 수도 있고, 대부분의 사항을 만족할 수 있게 신경을 써준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반지를 받으러 간 당일, 저희 상담을 진행해주신 담당자가 품질보증서와 함께 완성된 1캐럿 다이아 반지를 최종 확인했는데 예쁜 반지를 받아 행복했습니다.버진로드에 서서 나를 빛나게 해 줄 반지를 떠올리면 벌써부터 설렙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83 효성주얼리시티 지하2층24호 일리아스주얼리 서울 종로구 종로183 효성주얼리시티 지하2층24호
- 본 포스팅은 수수료를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